법조치2018. 9. 26. 12:19

 

 

차용증 이젠 확실히 알아야 해요! 가압류에 대한 필수정보
올바른 정보가 포인트! 유체동산 가압류의 특징 관련 정보

 

 

불쾌했던 일을 곱씹고 계신가요? 그건 마음 속의 상처를 키우는 일입니다.
빨리 훌훌 털어버리고 좋은 생각만 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가압류에 대해 공부하고 힘든 일은 어서 잊어버리세요!

 

 

유체동산은 TV, 냉장고, 세탁기, 피아노, 장롱, 소파 등 각종 가재 도구를 의미합니다.
유체동산 가압류는 채무자의 이러한 유채동산을 미리 확보해 빚을 갚지 않을 때를 준비하죠.
일반적으로 다른 가압류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빚을 받기 위한 마지막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집행관이 가압류를 집행할 시 유체동산에 압류표지를 붙입니다.
채무자의 가재도구나 영업용 집기에 압류표지를 붙인다면 채무자의
신용에 큰 타격을 주어 빚에 대한 독촉을 좀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어요.

또, 유체동산 가압류 결정이 내려지면 채무자에게 이를 비밀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채무자가 이를 알고 가재도구를 몰래 빼돌리면 가압류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이에요.

또한, 유체동산 가압류를 실시하면 가압류한 가재도구를 경매에 붙여 배당금을 받게 돼요.
허나 일반적으로 유체동산의 가격이 낮은 경우가 많아 배당금이 크지 않은 게 특징입니다.

 

 

이러한 유체동산 가압류를 진행할 때는 1만 원정도의 인지대가 책정됩니다.
그리고 3회에 걸친 송달료(3550원*당사자수*3회)를 같이 납부해야 합니다.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는 자동차 가압류 해제 신청방법 및 필요 서류 관련 지식

 

 

채권자와 채무자가 합의를 이룬 경우 가압류에 대하여서 해제 신청을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채권자의 경우에는 채무자와 의견조율 없이 가압류 집행해제를 신청할 수 있어요.

또, 자동차 가압류 해제를 위해서는 해당 법원에다가 사건명과 결정일,
이유 등을 간단히 쓴 가압류 해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서 하지요.

그리고, 대법원 홈페이지에서 자동차 가압류 해제에 필요한 서류를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가압류 해제 신청서에 송달료 우표를 붙이고 등록세를 지불한 영수증을 첨부해주세요.
신청서는 2부가 필요하며 가압류 명령을 내린 법원에 제출하면 됩니다.

또한, 자동차의 가압류 집행해제는 한건당 15,000원의 등록면허세를 납부해야 해요.
자동차는 부동산의 경우와 달리 지방교육세가 폐지되기에 납부하지 않으셔도 되죠.

 

 

다음으로, 자동차 가압류 해제 신청을 위하여선 채권자의 주민등록 초본으로 본인을
인증하며 더불어서 가압류 결정문과 대법원 증지, 자동차 등록증을 미리 준비하여야 하죠.

 

 

 

 

 

머리 아픈 채권추심은 다년간의 노하우가 있고 신뢰도 높은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필수 입니다.
채권추심 시장 점유율 1위!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을 소개해요.

 

 

최적의 회수율을 자랑하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은
업계최저 수수료로 미수금 회수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상거래와 민사문제는 물론 각종 미수금 회수를 전적으로 상담합니다!



못받은 돈 회수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이
깔끔하게 해결방안을 받아드려요.
직통상담 010-5445-5504 대표문의 02-2137-5072으로 지금 빨리 문의하세요!

 

 

당신의 인생을 바꾸는 말은 ‘오늘’이라는 단어다.
미국의 유명 경제학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한 말이라고 합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놓친 ‘오늘’은 후에 결과를 가져올지 그 누구도 모르는 일이잖아요~.
오늘 함께한 가압류에 대한 정보도 내일의 재산이 되길 바랍니다.

 

 

 

 

Posted by 백우현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