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사채권2018. 9. 25. 10:52

 

 

물품대금 화제의 이슈, 내용증명 짚고 넘어가기
내용증명서 반송될 경우 대처방법, A부터 Z까지 파헤치기!

 

 

혹시, 나 자신에게 거는 비밀의 주문이 있으신가요?
저는 ‘이건 된다’는 말을 되뇌보면 어려울 것 같던 일들도 마법처럼 술술 되더라고요~
그러니 내용증명 관한 상식도 이 포스팅과 함께면 완전정복! 됩니다~ 지금 즉시 시작하죠!

 

 

민법에서는 당사자의 주소를 파악하지 못하여 내용증명서가 송달되기 어려울 때
재판장은 직권으로 또는 당사자의 요청에 의해 공시송달을 명령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고로 내용증명서가 반송되었다면 의사표시의 공시송달을 이용하면 됩니다.

 

 

채무인이 고의적으로 내용증명서를 받지 않은 경우에는 한번 더 내용증명서를 발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달의 효력은 없지만 이후 소송을 걸 때 참고사항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의사표시의 공시송달에 대해 익혀두면 내용증명서가 반송되어도 곧장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요건을 충족했을 때 법원이 공시송달 명령을 내리게 되고, 2주가 흐르면 효력이 발생됩니다.

내용증명서가 반송되면 우체국으로부터 반송된 내용증명서를 비롯해
내용증명서 수취거부 반송증거에 따른 서류를 발부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잘 가지고 있어야 추후 소송 및 절차에서 증거자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세금 반환에 대한 내용증명서가 반송되었을 때 재발송을 하려면 챙겨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반송된 내용증명서를 비롯해 임대차계약서 원본, 임차인의 신분증이 구비되어야
임대인의 주민등록초본을 발부받을 수 있으니 기억하세요

 

 

 

 

 

필요한 정보만 모았어요! 내용증명이 필요한 경우(계약해지 및 통보, 손해배상 청구 등) 정확히 알기

 

 

산재내용증명은 산업재해가 생겼을 때 보상과 관련된 문제 처리 시 증빙자료로 활용됩니다.
내용증명서에 정해진 양식은 없으나 산업재해가 일어나게 된 당시 상황을 자세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필요시엔 의사의 소견서나 장애진단서 등 서류를 같이 첨부하세요.

부당하게 해고를 당했다면 이러한 사실을 담은 내용증명을 전송하는 것이 도움됩니다.
발송 시 등기우편으로 보내 내용증명에 대하여 기록을 남겨야 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항의를 했을 때 이에 대한 내용을 적은 내용증명을 전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항의를 하게 된 이유와 방법 등을 육하원칙에 의거해 작성한 후에 보내세요.

협의이혼을 하려고 할 때 내용증명을 통해 자신의 의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협의이혼을 하고자 하는 이유를 간결하게 적어 상대에게 보내면 됩니다.

 

 

물권이나 채권, 신분에 대한 계약을 취소하고자 할 때 내용증명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계약철회 내용을 자세하게 작성한 뒤 발송해야 추후 증거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복잡한 채권추심은 다년간의 노하우가 있고 만족도 높은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필수 인데요.
채권추심 시장 점유율 1위!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을 소개합니다.

최적의 회수율을 자신하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은
업계최저 수수료로 미수금 회수 무료상담을 진행중이에요.
상거래와 민사문제는 물론 각종 미수금 회수를 전문으로 상담해요!

 

 

미수금 문제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이
간편하게 해결방안을 찾아드려요.
직통문의 010-5445-5504 대표문의 02-2137-5072으로 지금 빨리 문의하세요!

 

 

만나보신 내용증명에 관한 정보, 어떻게 재미나게 받아보셨나요?
힘내서 학습하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느긋하게 쉬어가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도 기억해주시고요!
저는 다음에도 내용증명에 관한 알찬 정보로 찾아올 예정이니 많이 찾아주세요!

 

 

 

 

Posted by 백우현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