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 신용조사2018. 10. 21. 11:50

 

 

떼인돈 재산조사, 완벽 공개!
재산조사가 필요한 경우에 대해 확인해 볼까요?

 

 

학업 부담이 높다고 전세계적으로 소문난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인데요.
사실 이는 시험에 대한 압박이 큰 것이지, 사람들이 공부하기를 싫어하는 건 아니라고 해요.
그럼 쉽고 흥미진진한 재산조사 관련 정보는 과연 어떨지 지금부터 확인해 보시겠어요?
재산조사는 채권자 또는 채권을 위임받은 분이 매수채권의 회수를 위해 채무자에 대해 행해집니다.
채무자의 은닉재산, 부동산을 압류하고자 하는데
재산보유 현황을 알지 못하는 때는 재산조사를 진행합니다.

채무자가 갚을 수 있는 힘이 없다면 소송을 시행해도 돌려받을 금액이 없기 때문에
이전에 채무자에게 어느정도 재산이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재산조사가 필요합니다.
채무자가 현재 가지고 있는 재산이 채권자에게 변제해야 하는 금액보다 많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결이나 공증이 오래 됐음에도 재산이 없을 것이라 판단하여
채권 포기의 경우에 재산조사가 필요합니다. 또 상거래 채권발생 시 채무자 회사의 재산을
알아보려 할 때도 재산조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안정적인 채권회수를 위하여 사람의 위치를 조사하거나
변제의사, 변제능력 등 거래신용도와 재산상태 등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끝으로 소송을 통하여 법원으로부터 판결문을 받았거나
채무자로부터 공증을 받았으나 변제기일이 지나도록 채무자에게 돈을 받지 못할 땐
채무자의 재산이나 신용상태를 체크하는 재산조사가 진행되야 합니다.

 

 

 

 

 

똑소리나게 챙겨보는 재산조사 대상

 

 

채권자가 채무자에게 돈을 빌려 준 후에 채무자가 채무불이행을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채권보전용과 강제집행을 위하여 재산조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재산조사 항목 중 부동산은 토지나 아파트 건물 등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판단합니다.
이 때 구비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한 세금을 제대로 납부하고 있는지를 확인한답니다.

그리고 임대차 보증금은 재산조사 세부항목 가운데에 하나이기 때문에 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
채무자가 집이나 건물을 임대하면서 생겨난 보증금에 관련한 분석을 시행하게 됩니다.

유체동산은 재산조사 항목 중에 하나이며 가전제품이나 사무실 용품들이 포함됩니다.
보유하고 있는 유체동산과 구입 시기 유체동산의 가치를 조사하게 됩니다.

 

 

재산조사 리스트 가운데에 자동차는 소유하고 있는 차에 대해서 재산조사를 하는 것이에요.
자동차를 보유하면서 세금은 내는지 자동차의 구입 시점 등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머리 아픈 채권추심은 오랜 노하우가 있고 신뢰도 높은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필수 인데요.
채권추심 시장 점유율 1위!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에게 맡겨보세요.

높은 회수율을 자랑하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은
업계최저 수수료로 미수금 회수 무료상담을 진행중이에요.
상거래와 민사문제는 물론 다양한 문제의 미수금 회수를 전적으로 책임집니다!

못받은 돈 회수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이
깔끔하게 해결방안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직통상담 010-5445-5504 대표전화 02-2137-5072으로 지금 빨리 문의주세요!

 

 

실수에 대한 걱정은 누구에게나 있죠. 그렇지만 그거 아세요?
실수를 하지 않는 것보다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요!
실수를 걱정하지 말고 그 실수를 기반으로 발전을 이루는 사람이 되자고요~ ^^
재산조사 이야기는 다음 시간에도 계속됩니다! 쭈욱~!

 

 

 

 

 

 

 

 

미수금회수 무료상담(공사대금,물품대금 전문) 업계 최저 수수료

 

미수금회수 채권추심 공사대금 물품대금 압류 가압류 집행권원 본안소송 형사고소 지급명령

재산조사 신용조사 신용정보회사 강제집행 내용증명
채권추심업체 못받은돈 떼인돈받아주는곳


채권추심 채권추심업체 채권추심이란 채권추심절차 채권추심시간 채권추심기간 채권추심비용 소액채권추심
채권추심법 채권추심변호사 채권추심전문변호사 차용증 지급명령신청 지급명령이의신청서 채권소멸시효

 

Posted by 백우현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