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추심2018. 9. 22. 12:21

 

 

채권추심 당신이 궁금한 채권추심에 관한 모든 것!!
간단히 짚고 넘어가면 도움되는 채권추심 진행 시 주의사항

 

 

언젠가 개성을 중요시 하는 문화가 있었는데요. 개성이 없다고 실망하셨다면 주목하세요.
당신은 특별한 사람은 아니지만, 인생에서 단 하나의 사람이랍니다. ^^
저 역시 아주 개성있진 않아도 둘도 없는 채권추심에 대한 알짜 정보를 모아 모아 왔답니다.

 

 

모든 채권에는 소멸시효가 있기 때문에 채권의 종류에 맞게 소멸시효를 잘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소멸시효가 만료되기 전에 채무자에게 내용증명을 전달하여
6개월 안에 소송제기를 하는 것이 소멸시효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는 방법입니다.

상거래로 생겨난 상사채권의 경우에는 법정 이율인 연 6% 쯤의 이자채권이, 상거래와
관계없는 민사채권의 경우에는 이자를 따로 약정하지 않았다면 무이자에 해당하고,
이자 발생만을 특약했다면 법정 이율인 연 5% 가량의 이자채권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채권추심을 할 때 채권의 종류를 잘 파악하여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권추심 이행 시, 채무자를 협박하거나 폭행하는 등 불안을 주는 행위와, 오후 9시에서
다음 날 오전 8시까지 채무자의 거주지나 영업장을 직접 가거나 채무자에게 전화하는 등
채무자의 사생활과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불공정 채권추심에 해당하니 경계해야 합니다.

채무자가 변제해야 할 채권이 있다고 하더라도 집행권원 없는 상태에서 채무자의 재산을
도로 거두어 올 경우 절도죄나 주거침입죄 등이 적용돼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채무 변제가 늦어지게 되면서 생기게 되는 손해배상 격의 지연이자는 별도의 약정한 사안이 없다면
채권추심에 관련한 법원의 판결이나 판결과 동일한 효력을 얻은 날로부터 소송촉진등에관한
특례법에 의하여 연 15%의 지연이자가 생기게 되니 채권추심 진행 시 이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공정채권추심법의 목적과 효력에 대해 200% 이해하기

 

 

채권추심자가 야간에 채무자를 거듭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공정채권추심법 위반으로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게 될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이 공정채권추심법은 과도한 채권추심을 저지하기 위해 제정되어진 법률입니다.
채무자의 과도한 인권 침해 사태를 방지하고 채권추심으로부터의 압박을 한층 덜어줍니다.

공정채권추심법에 따르면 채권추심자는 채무자의 금전 차용을 강요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채무 변제 자금 마련을 강제하는 것은 법에 저촉되는 행위로 인정되어 처벌됩니다.

또, 공정채권추심법에 의거해 채권추심자는 채무자에게 일체의 상해도 입힐 수 없습니다.
만일 채무자가 손해를 입었다면 그 손해를 채권추심자가 배상해야 한다는 것, 기억하세요.

 

 

공정채권추심법의 경우 다름 아닌 불공정한 채권 추심을 원천적으로 막기 위해 제정되었습니다.
국회가 제정한 이 법률의 정식명칭은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이니 꼭 알아두세요.

 

 

 

 

 

골치 아픈 채권추심은 다년간의 노하우가 있고 신뢰도 좋은 업체에게 맡기는 것이 필수 입니다.
채권추심 점유율 1위!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을 소개해요.

최고의 회수율을 자신하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은
업계최저 수수료로 미수금 회수 무료상담을 진행중이에요.
상거래와 민사문제는 물론 각종 미수금 회수를 전적으로 책임집니다!

 

 


못받은 돈 회수는 새한 신용정보주식회사 중앙지사 추심팀 백우현 팀장이
깔끔하게 해결방안을 찾아드려요.
직통전화 010-5445-5504 대표상담 02-2137-5072으로 지금 빨리 문의하세요!
어제보단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 나아진 사람이 되는 일, 말처럼 쉬운 것은 않은데요.
하지만 오늘 채권추심 관한 정보를 주의깊게 확인하셨다면,
내일은 훨씬 더 발전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지속적인 노력을 병행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Posted by 백우현 팀장